본문 바로가기
IT·테크

아이폰 SE3 출시일 및 스펙 정리!(feat. SE1, SE2 비교)

by Issues & Trands Report 2022. 2. 18.
반응형

 

 

애플과 가성비는 왠지 어울리지 않는 단어인 것 처럼 느껴집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애플 제품들은 비슷한 타 브랜드 제품 대비 더 높은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런 애플에게도 가성비란 타이틀을 붙일 수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맥북에어 M1 2020, 그리고 아이폰SE 시리즈입니다. 

 

 

 

 

오늘은 다음 달 공개가 예상되는 아이폰 SE3 출시일 및 스펙, 그리고 전 세대 모델인 SE1, SE2와 비교했을 때 어떤 점이 개선되었는지 확인해 보려 합니다. 

 

 

 

 

먼저 출시일에 관한 정보입니다. 현재 애플 아이폰SE3 출시일과 관련된 다양한 소식들이 전해지고 있는데요. 이제 우린 그동안의 경험을 통해 깨달은게 있습니다. 뭘까요? 바로 애플 관련 루머는 거의 오피셜과 동일하다는 것입니다. ​

다양한 해외 및 국내 언론에서는 아이폰 SE3가 3월 8일 언팩 이벤트를 통해 공개되고 4월, 늦어도 5월 경 출시가 이뤄질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3월 8일 언팩이면 이제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시간인데요. 약 20일 정도 후면 궁금했던 아이폰SE3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스펙에선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과거 아이폰SE 1, 2세대 출시되었을 때 AP는 전년도에 출시한 아이폰과 동일한 프로세서를 탑재해 왔습니다. 따라서 이번 아이폰SE3 역시 아이폰 13에 탑재되었던 A15 바이오닉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며, 네트워크 역시 5G가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4.7인치 레티나 IPS 디스플레이, 터치 아이디도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2세대와 비슷한 스펙을 유지할 것으로 보이며, 밝기의 개선 정도가 이뤄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2세대와 동일하게 카메라는 전/후면 모두 싱글 카메라가 적용되며, 아이폰 SE2 대비 화소수의 증가, 소프트웨어를 통한  화질 개선 정도에 그칠 것입니다. 듀얼 카메라에 대한 기대가 있지만 그럴 경우 iPhone 13 미니의 판매량 감소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싱글 카메라 탑재가 확실시 됩니다. 

​배터리는 2세대와 비슷한 1,820mAh가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A15 바이오닉의 전력 효율성이 더 높아진만큼 전체적인 사용시간이 소폭 증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아이폰 SE2의 색상은 블랙, 화이트, 프로덕트 레드 3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 3세대 아이폰SE에서는 기존 컬러 외에 새로운 색상을 추가할것으로 보입니다. 



세대별로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간략하게 표로 정리했는데요. 역시나 가장 큰 변화는 AP였으며, 디스플레이 크기, 배터리 용량, 저장공간 등은 기존 2세대와 비슷한 사양이 적용되었습니다. 

전/후면 싱글 카메라 구성 역시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1세대와 2세대 모두 후면 카메라에 1,200만 화소를 적용했으나, 3세대에서는 화소의 증가 및 야간 모드 적용, 그 밖의 소프트웨어를 통한 보정 기능 강화 등이 이뤄질 것이라 생각되네요. 

 

 

 

그리고 아이폰SE3의 가장 중요한 스펙인 가격! 다양한 언론 매체에서 예상하고 있듯이 신흥국 시장의 점유율 확대를 위해서 전작과 동일한 399달러로 출시될 것이 유력하며, 우리나라의 경우 역시 2세대와 비슷한 50만 원 준반의 가격으로 책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SE 시리즈의 가장 강력한 셀링 포인트는 저렴한 가격에 애플의 최신형 AP를 탑재한 뛰어난 퍼포먼스를 제공하는스마트폰이라는 점이죠. 물론 다른 부분에서 기능의 제약을 두긴 하지만 그럼에도 세상 가장 강력한 AP 탑재는 부정할 수 없는 메리트가 되겠습니다.

 

 

이제 20일 정도만 기다리면 새로운 아이폰SE 시리즈의 언팩이 열리게 되는데요. 과연 유출된 루머와 동일하게 출시될지, 생각지도 못했던 반전이 일어날지 기대가 됩니다. 어쨌든 3월 8일 언팩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 스페셜 에디션 3세대의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텐데요. 언팩과 동시에 누구보다 빠르게 관련 정보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