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아이폰 미러링 사용법, 스마트TV라면 케이블 없이 간단히!

by Issues & Trands Report 2022. 2.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양한 IT 디바이스에 관한 소식을 전해드리는 아이텍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미러링 사용법을 확인해 보려고 하는데요. 생각보다 간단하게 스마트TV와 미러링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억해 두신다면 필요할 때 유용하게 활용 가능한 팁이라고 생각합니다. 케이블 없이도 가능한 방법이기 때문에 편리하기도 하구요. 한 번 확인해보시죠!

 

 

 

 

아이폰 미러링 어떻게 해?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아이폰, 그리고 스마트TV만 있다면 1분도 채 걸리지 않을만큼 쉽더라구요. 먼저 아이폰 우측 상단을 아래로 끌어내려 제어센터를 열어줍니다.

 

 

 

 

그러면 비행기모드, 와이파이, 블루투스 아이콘이 모여 있는 박스 아래로 직사각형이 겹쳐져 있는 아이콘이 있는데요. 그게 바로 에어플레이 활성화 버튼입니다.

 

 

 

 

TV 전원을 켠 상태에서 아이폰의 에어플레이 버튼을 눌러주면 화면 미러링 팝업창 생성과 동시에 곧 TV 모델명이 표시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TV 모델명을 터치해주면 아이폰 미러링 완료!

 

 

 

 

단, 스마트티비와 아이폰 미러링을 최초로 연결할 때는 TV 화면에 Air Code 4자리가 표시되는데 이걸 아이폰에서 그대로 입력해주면 됩니다. 다음에 미러링할 땐 코드 입력없이 바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10초도 걸리지 않을만큼 빠르게 미러링이 가능합니다.

 

 

 

 

미러링으로 아이폰을 더 유용하게

 

요즘엔 스마트 티비에서 자체적으로 다양한 ott 플랫폼을 지원하기 때문에 굳이 미러링으로 ott 콘텐츠를 볼 일은 없는데요. 대신 스마트폰에서 즐기는 게임을 미러링을 통해 대화면으로 즐긴다거나, 추억이 담겨 있는 사진을 조금 더 큰 화면으로 보고 싶을 때 아주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한만큼 이번 기회에 알아두신다면 여러모로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할거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